2020년 6월 14일 일요일

ICT 활용 학생 읽기 능력 신장 활동 사례

ICT 활용 학생 읽기 능력 신장 활동 사례


* Read Along by Google: A fun reading app(사전 체험판, 2020)


Read Along은 아이들이 읽기를 배우는 동안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Android용 무료 독서 앱입니다.
Read Along 은 학생이 소리내어 읽는 것을 듣고, 어려움을 겪을 때 도움을 주고, 잘 할 때 스타로 보상해 줍니다. 
• 게임과 같은 재미있는 경험: 영어와 스페인어를 포함한 9개 언어로 된 수백 개의 이야기와 단어 게임. 별과 배지를 활용한 즉각적인 보상을 통해 큰 소리로 읽는 자신감 길러줌
• 독립적 학습: 학생들이 각자의 속도로 학습하고 개별적인 진행 과정을 추적. 학생들의 독서 수준에 따라 추천된 이야기를 가지고 자신만의 과정 진행. 필요 시 어떤 단어라도 터치해서  발음하는 것을 들을 수 있음.
• Wi-Fi 또는 데이터 필요 없음: 다운로드한 후 인터넷 사용하지 않음.
• 비공개 및 보안: Read Along을 사용할 때 이름, 나이, 특정 위치, 연락처,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 번호가 필요하지 않음. 음성 데이터는 기기에서 실시간으로 분석되지만 저장되거나 구글 서버로 전송되지는 않음.
• 사용 가능한 언어 : 영어, 스페인어(에스파뇰), 포르투갈어(포르투게), 힌디( (िंीी), 뱅글라 (বাাা)우르두 (اduدو), 텔루구(తెుుు), 마라티(Marathi, मराी), 타밀(தilி்)



* iPad Literacy Project by David W. Malone(2013)

1. 학생
가. explain everything 앱에서 읽기 자료 열기
나. 레이저 포인터 도구 선택
다. 녹화버튼 선택
라. 손가락으로 글자를 짚어가며 큰 소리로 읽기
마. 읽기가 끝나면 녹화중지 버튼 선택
바. 파일 이름 정하기
사. 에버노트로 파일 보내기
아. 에버노트에서 교사와 파일 공유

2. 교사
 - 녹화파일 보고 학생에게 피드백 주기
 - 담임 교사 또는 학부모와 공유 가능



출처 : 
https://21-edu.blogspot.com/2020/05/ict.html?fbclid=IwAR1Z7kbnhTZATXwuf_jTAR5ZI4-JnM9Eq91SrvluYDMFTSusQR8oZB45-A4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Jeff's emptying quiver

 https://ttp2020.blogspot.com/2020/07/emptying-quiver.html